[방배동/사당동 카페] 스콘 전문점 티에리스, 수제요거트 경이로운 먹는 즐거움



첫번째, 티에리스(Tieris) 티룸
주소 : 서초구 방배천로4안길 84 1층
전화 : 02-6013-8899
휴무 : 화요일


홍차 전문점이라고 하는데, 차의 맛을 아직 잘 모르는 내게는 스콘 전문점이다.

스콘에 반해서 우리동네도 아닌 곳을, 5월에만 두번 다녀왔다.





매장 내부는 이렇게 차분하고 깔끔하다.






티에리스 메뉴판 중 차메뉴
내가 촬영한 부분 말고도 더 많은 차가 있었고, 시즈널 리미티드라고 계절 한정 메뉴도 있었다.



홍차에 어울리는 달다구리들이 표기된 메뉴


처음 방문한 날은 따뜻한 달빛유자클래식 스콘 세트를 주문했고,

두번째 방문한 날은 카페오레를 주문하려고 했는데 커피류는 안된다고 해서 런던 포그 밀크티와 역시나 클래식 스콘 세트를 주문했다.






첫째날 시킨 스콘, 두번째 방문했을 때 시킨 스콘

초코가 들어간 스콘의 모양이 조금 다른데, 맛은 같았다.




스콘은 클로티드크림과 라즈베리잼이 함께 제공되는데, 스콘을 반으로 쪼개서 클로티드크림과 잼을 함께 발라 먹어야 맛있다.

스콘을 반으로 가르기위해 손을 써야해서 물티슈가 함께 제공되는데, 이렇게 예쁜 받침에 준비되어 나온다.






물론 담백하고 부드러운 클로티드크림만 먹어도 맛있고, 상큼한 라즈베리잼만 발라도 맛있다.

티에리스의 스콘은 정말 적당히 퍽퍽하고 담백하고 고소하다.



달빛유자는 시즌 메뉴였는데, 우리가 아는 유자차 맛인데 유자차처럼 들척지근한 맛이 아니라 적당한 농도를 가진 고급스러운 맛이었다.



달빛유자는 흔히 예상할 수 있는 맛이라 다행이었는데, 사실 나는 차 맛을 뭐라고 언급하기 어려울만큼 차에 대해서는 문외한이라 런던포그 밀크티에 대해서 아주 간단하게만 언급을 하자면 스콘이랑 잘 어울렸고 우유가 쫀쫀한 느낌이었다.


집 근처였으면 매일매일 갈텐데, 우리집과 직장의 중간쯤에 위치하고 있어서 마음을 먹고 가야한다. 내게는 위치가 아쉽고 근처에 사는 분들은 참 좋겠다.




 
두번째, 경이로운(경,이로운)
주소 : 서울시 동작구 동작대로17길 18 1층
휴무 : 일요일, 월요일




연차를 냈던 평일 낮에 찾아갔더니 내가 첫 손님이었다. 그래서 사진찍기도 편했다.

공간이 크진 않았는데, 아기자기한 느낌에 여러가지 소품이 있어서 사진을 찍기 좋은 곳 같다.


손글씨로 예쁘고 단정하게 마련해두신 메뉴판

점심을 어설프게 먹어서 수제요거트를 주문했다.

스콘도 유명하던데, 혼자서 스콘이랑 요거트를 다 먹을 순 없으니까.


일단 보기에 예쁘고 여러가지 과일에다 그래놀라까지 들어가서 씹는 맛도 좋고 요거트 자체가 달지 않아서 과일이랑 잘 어우러졌다. 사과가 요거트랑 잘 어울린다는 것도 알았다.

사실 내가 주문을 마치고 자리에 앉자 사장님이 여러번 통을 닫고 여는 소리가 들렸다. 그만큼 여러가지 종류의 과일을 담느라 그러셨나보다.






덧글

댓글 입력 영역